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야기

맛있는 녀석들, 익선동 골목특집, 매운김치편.

by 속좁은펭귄 2021. 7. 18.
반응형

최깅의 빨간 맛인 매운 김치를 먹으러 갔더라고요.  걷고 또 걸어도 참으로 예쁜 익선동 골목, 골목골목 다른 매력이 숨어있는 곳이라고 해요. 저도 언제 한번 다녀오고 싶더라고요.

 

 

 

 

실비김치는 매운 김치로 충남 대전의 한 실비집에서 내주던 매운 김치가 시초가 됐다고 해요. 어느덧 국민 별미로 자리 잡은 매운 김치입니다. 매운 김치와 잘 어울릴 고기메뉴는 냉오겹살입니다.

 

냉오겹살 매운김치 4개와 매운 꽃게 범벅도 1개 주문함.

 

실비김치

 

매운 김치= 매운 겉절이로 배추 한 장 한 장 양념을 묻혀 담그는 것이 포인트라고 해요. 국산 청양 고춧가루, 베트남 고춧가루를 섞어 사용, 매운 파김치는 생파에 매운 김치 양념을 버무려 만든다고 해요. 사과 퓌레와 과일이 들어가 은은한 단맛이 난다고 해요. 매운 볶음 김치는 2~3주 정도 숙성한 매운 김치를 파 기름에 볶아서 완성한다고 해요. 감칠맛 폭발인 매운 볶음김치!

냉오겹살은 제주도산 오겹살을 사용한다고해요. 매콤한 매운 김치를 고소한 오겹살 구이와 곁들여 먹는 게 사장님 팁이에요. 매운맛인데도 먹으면 먹을수록 중독되는 맛이라고 해요. 오겹살은 쌈장에다, 고소한 기름장에 콕콕 찍어 먹어도 맛있고 김치랑 먹으면 두 개가 참 잘 어울려져요.

 

 

흰밥에 냉오겹살과 김치를 올려서 먹기. 매운 볶음김치도 밥과 함께 먹으면 맵다고 해요. 냉오겹살의 고소함과 풍미가 매운 볶음김치의 매운맛을 순화시켜준다고 해요. 매운 김치와 먹으니 고기가 더 꿀맛이라고 해요. 매운 볶음면과 맵기는 비슷하지만 다른 결의 매운맛이라고 해요. 매운 김치는 짧고 굵게 탁! 치고 빠지는 매콤함이라고해요. 깔끔하게 매운느낌이라고해요. 하지만 매운 볶음면에는 절대지지 않는 매운맛이라고해요.

 

 

파김치도 고기불판에 올려 구워 먹기. 매콤함에 뜨거움이 더해졌으니 조심조심해서 드셔야 해요. 남은 냉오겹살은 자르지 않고 큼직하게 즐기기로!

꽃게는 살과 양념을 밥에 넣고 비벼서 먹어도 정말 꿀맛이라고 해요. 매콤하고 정말 맛있어서 밥을 엄청 많이 먹더라고요. 꽃게라면 먹기 전에 꽃게 먹은 뒤 꽃게라면까지 완벽한 먹 코스로

 

 

매콤함과 시원함이 공존하는 냄새라고 해요. 매운 짬뽕의 향이 솔솔~ 국물을 한층 더 깊게 만들어준 꽃게, 라면 뒤에 숨겨진 매콤함까지. 겁 없이 덤비다가 혼쭐날 매운맛이라고 해요. 어디서 먹어본듯한 친숙한 맛이라고해요. 꽃게 시원함과 양념의 매콤함이 알맞게 배어든 면발, 기분 좋은 매콤한 맛이 입안 가득이라고 해요. 꽃게의 달큼함까지 더해져 더욱 풍부해진 국물 맛입니다.

 

매운 김치 최고의 맛은 준현은 꽃게라면, 민경은 밥과 냉오겹살과 매운 파김치, 세윤은 밥과 매운파김치, 민상은 냉오겹살과 매운 김치에 한 표를 준다고 해요. 자꾸 끌리는 매력 뽐내는 매콤한 매운 김치 3종 세트. 어떤 음식과도 어울리는 먹 조력자라고 해요. 여러 모르 임팩트 있었던 매운 김치입니다.

 

<출처: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