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야기

최고의 요리비결, 최경숙의 오리부추볶음 레시피.

by 속좁은펭귄 2022. 12. 7.
반응형

오리고기로 만드는 가을 몸보신 반찬, 쉬운 레시피지만 비주얼은 일품인 오리부추볶음입니다. 

 

최경숙의 오리부추볶음 만드는 법.

1. 이미 손질되어있는 오리 훈제고기를 활용해주세요. 마늘은 편 썰어주세요. 양파 1개도 채 썰어주세요. 양파 꼭지에는 영양이 가득하다고 하니 함께 사용해주세요. 자투리 채소 버리지 마세요.  양배추 100g은 두툼하게 썰어주세요.

2. 대파 120g을 썰은뒤 전분 1작은술을 뿌려 버무리면 볶을 때 수분이 나오지 않습니다. 

3. 재료는 찌듯이 익힐거라고해요. 팬에 편썬 마늘 20g을 넣고 마늘을 좋아하면 더 넣어도 좋습니다. 훈제 오리고기 300g을 넣어 익혀주세요. 불은 아직 켜지 않고 양배추와 양파를 넣어주세요. 소금 1/4작은술을 넣고 뚜껑을 덮어 찌듯이 익혀주세요. 처음엔 센 불로 어느 정도 열이 오르면 중불로 줄여주세요.  오리고기는 너무 익히면 딱딱해져요.

4. 맛술 1큰술을 넣어 잡내를 제거해주세요. 뚜껑을 열고서 강불로 조리해주세요. 전분묻힌 대파와 청양고추 1개를 넣어주세요. 대파를 넣으니까 수분이 싹 사라지더라고요. 양조간장 2작은술을 넣고 위아래로 섞어서 수분을 날려주세요.

5. 꿀 2작은술, 식초 1/2큰술, 홍고추 1개, 부추 100g을 넣어주세요.

6. 접시에 쌈채소를 곁들여도 좋아요. 깻잎을 편친후 만든 오리부추볶음을 올려주세요.

 

오리부추볶음
오리부추볶음

 

 

건강에도 좋고 편리하기까지한 오리고기, 채소가 듬뿍 들어가 더욱 푸짐하고 수분도 잡은 깻잎에 싸 먹는 게 맛있다고 해요.

 

출처: EBS1 최고의 요리비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