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잡힌 탄.단.지, 탄수홤루은 빵과 야채, 단백질은 계란과 닭가슴살, 지방은 마요네즈.
정말 맛있게 생긴 클럽 샌드위치.
클럽 샌드위치 필수 재료는 얇은 슬라이스 햄이에요. 기본적인 염분과 단백질 보충에 필요합니다.
요 통햄은 약 1만원이라고 해요. 슬라이스 햄 10개를 만들수 있어요. 저렴한 통햄을 사용하자.
햄을 얇게 썰어 비닐에 소분해 냉동 보관하면 편하게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만든 샌드위치가 맛없는 이유는 케첩을 넣기 때문이라고해요. 맛은 떨어지고 칼로리만 올라가니 절대 케첩을 넣지 마세요.
기름 없이 달군 팬에 식빵을 구워주세요.
앞뒤로 약 1분씩 구워주세요. 뜨거운 수증기때문에 빵이 눅눅해집니다.
겹치지 않게 세워두세요.
두꺼운 닭가슴살은 반으로 갈라주세요. 완전히 자르지 않고 얇게 펼치는 느낌으로, 더 맛있고 조리도 편해집니다.
앞뒤로 소금 간 살짝 해주세요.
두께가 얇은 닭은 중불에서 2분씩 구워주세요. 내 손가락 두께 정도의 고기는 앞뒤로 2분씩 구우면 충분히 익습니다.
굽는 시간은 앞 2분, 뒤 2분 총 4분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오그라들지 않게 꾹꾹 누르면서 구워주세요. 오히려 눌러줘야 잘 익고 맛있어집니다.
가스불을 끄고 잔열로 익혀야 고기 속까지 촉촉하게 익어요. 직접 가열은 고기가 질기고 퍽퍽해집니다. 촉촉함의 비법은 포일 레스팅. 포일로 감싸 온도를 유지해주며 고기의 육즙을 보존, 촉촉하게 익히는 방식입니다. 3분간 레스팅! 꼭 잊지마세요.
먹기좋게 잘라주세요.
계란 프라이는 완숙보다 반숙이 최고입니다. 노른자를 살리고 계란은 튀기듯 반숙으로 구워주세요.
클럽샌드위치는 쌓는 순서가 있습니다.
종이포일 깔고, 빵놓고 마요네즈를 발라주세요.
최악의 샌드위치는 젖은 빵이죠. 마요네즈는 기름이에요. 빵에 수분이 침투하지 못하게 마요네즈로 기름 막 코팅을 해줍니다. 샌드위치 빵을 바삭하게 유지해줘요.
파는 맛으로 가는 지름길!! 비법 재료는 씨겨자 소스, 홀그레인 머스터드입니다.
씨겨자 소스는 겨자씨를 거칠게 부숴 식초와 향신료를 첨가해 만든 머스터드로 소고기 스테이크에 곁들여 먹는 필수 소스죠. 칼로리는 낮추고 풍미는 올리는 씨겨자 소스. 가격도 싸고 칼로니는 낮고 요리 활용도가 좋고 유통기한도 길어요.
씨겨자 소스 듬뿍 1T 발라주세요.
상추 6장 줄기는 잘라내고 올려주세요.
슬라이스 햄, 계란 올리고 치즈는 따뜻한 계란 위로,
닭가슴살 올리고 토마토는 뭉개지지 않게 맨 위에 쌓아주세요. 제일 중요한건 토마토의 소금간입니다. 소금 두꼬집을 뿌려주세요.
탄단지가 완벽한 다이어트 클럽 샌드위치라고하네요. 한식 한상 먹는거보다 안 찐다고.
포장 후 썰면 무너지지 않아요.
커팅할 때 노른자가 촤르르 터져야 합니다.
샌드위치 완성!!!
누가 만들어주면 좋겠네요.
출처: 편스토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