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 커피는 필수품으로 하루에 한잔씩은 꼭 챙겨 먹게 되는데요. 잘못된 방법으로 먹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어차피 커피를 먹는다면 건강하게 먹는 게 좋겠죠?
광고
따라 해선 안되는 커피 섭취방법.
샐러드와 커피를 함께 먹는 거라고 해요. 녹황색 채소에 풍부한 마그네슘과 커피 속 카페인이 만나면 신장에서 마그네슘이 과량 배출되도록 작용하고 마그네슘이 빠져나가 부족해지면 인체에 해로운 활성산소가 과생산되어 만성피로증후군과 염증성 질병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샐러드 채소들과 커피는 함께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커피와 함께먹으면 좋은 식재료는 치즈인데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빈속에 섭취하면 위산 분비를 촉진하게 되는데 치즈 속 비타민A와 양질의 지방은 위벽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커피와 치즈는 영양적으로 좋은 궁합이에요.
부정맥이 있다면 커피를 섭취해서 안될까요?
부정맥은 심장 박동이 불규칙하게 되는 상태로 커피가 부정맥 환자에겐 약이될까요 독이 될까요.
커피에 대한 반응이 사람마다 다른 것은 카페인 분해 효소 능력의 차이가 있기 때문인데 커피를 자주 마시는 것이 심계항진, 즉 가슴 두근거림과는 연관이 없기 때문에 부정맥 환자 역시 커피 섭취를 피할 필요는 없다고 해요. 하루 3잔 미만의 커피는 부정맥 발생빈도도 줄여줄 수 있다고 해요. 카페인 섭취는 심장 박동을 일시적으로 빠르게 뒤게 할 수 있으나 비정상적인 심박동을 유발하지는 않는다고 해요.
미국 의사협회지에 따르면 매일 커피 1잔을 더 마실 때마다 부정맥 발병 위험이 3% 감소했다고 해요. 커피를 하루 3잔 이내로 섭취 시 심장건강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커피섭취시 주의사항으로 복합진통제나 감기약의 경우 커피와 함께 섭취시 부작용 위험이 있다고 해요.
일반인의 경우 하루 2잔, 임산부의 경우 하루 1잔 정도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해요.
<출처: MBN 천기누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