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리할 시간이 없는데 국물이 먹고 싶을 때! 부추 썰고 달걀 풀어 휘휘~저으면 완성인 부추달걀탕! 순식간에 만들 수 있는 요리입니다. 영양 부추는 얇아서 식감이 좋고 향이 적어 달걀탕에 딱 어울리거든요. 레시피도 간단한데 맛도 있어서 많이 사랑받는 달걀탕입니다.
1. 만가닥 버섯은 먹기좋게 손으로 찢어주세요. 표고버섯 100g도 채썰어주세요. 집에 있는 버섯을 몽땅 넣어도 좋습니다.
2. 영양부추 50g도 5cm정도 크기로 잘라주세요. 달걀 3개는 풀어주세요. 오늘의 요리는 달걀물 붓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3. 버섯을 먼저 데치는 이유는 버섯을 먼저 데치면 버섯의 수분이 빠져나와 국물을 깔끔하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끓는 물에 손질한 버섯을 데쳐주세요. 맑은 탕은 깨끗한 국물이 생명입니다. 데친 버섯은 체에 밭쳐주세요.
4. 끓는 물 4컵(800ml)에 소금 1큰술, 치킨파우더1큰술을 넣어주세요. 백후춧가루 1/3작은술, 굴소스 1/3작은술, 진간장 1/2작은술을 넣어주세요. 식힌 버섯은 물기를 제거하고 냄비에 바로 넣어주세요. 달걀물은 꼭 끓을 때 넣어야 합니다.
5. 달걀물은 빙 둘러 넣어주세요. 국자를 활용해 조금씩 부어주세요. 영양부추를 넣고 불을 꺼주세요.
6. 그릇에 담아 대파를 올려주세요.
추울 때 금방 해 먹을 수 있는 최고의 탕 요리입니다. 발 말면 술술 들어가는 부추달걀탕입니다.
출처: EBS1 최고의요리비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