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 시한폭탄이 뱃살이라고 해요. 바로 그 이유는 배는 팔다리 등 다른 장기에 비해 움직임이 적기 때문에 순환이 잘 되지 않아 지방이 축적되기 쉽고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은 뱃살에 더욱 취약할 수밖에 없다고 해요.
뱃살이 잘 빠지지 않고 질병까지 부르는 이유.
남성은 허리둘레가 90cm 이상 여성은 85cm 이상이면 복부비만에 해당한다고해요. 2020년에 복부비만 유명률을 봐도 39.3%로 높아지고 있더라고요. 뱃살 때문에 일상생활이 힘들고 망가져버린 삶, 3년 전 담석수술을 하고 40대 이후 15kg 증가했다고 해요. 뱃살 때문에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혈액순환 장애와 어지럼증이 발생, 불어난 뱃살로 일상과 건강도 무너져버린 삶.
뱃살이 잘 빠지지 않고 질병까지 부르는 이유는 바로 내장지방 때문입니다. 내장지방이 전신 건강을 망치는 이유는 겉으로 드러나는 피하지방과는 달리 장기 주변에 켜켜이 쌓이는 내장지방은 마치 공장에서 매연을 뿜어내듯 염증 물질을 뿜어내는데 정상 체중이라도 허리둘레가 5cm 늘수록 사망률 10% 늘어난다는 연구 결과 또한 내장지방 증가가 그 원인이 된다고 볼 수 있는데 이처럼 내장지방은 전신건강을 망치는 시한폭탄이라고 합니다. 내장지방은 장기에 쌓이기 쉬워요. 혈관에 쌓이면 심뇌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는 내장지방.
내장지방을 막는 방법은? 오희진님의 30kg 감량 비법.
빵, 떡, 면 모두 탄수화물을 좋아했다고 해요. 지방간과 지방 내장이 생기고 자신의 건강과 딸을 위해 체중 감량에 도전했다고 해요.
건강한 체중감량을 위해 식단관리는 필수고 뱃살 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는 율피라고 해요.
체중과 뱃살 감량에 도움을 주는 율피, 밤 속껍질인 율피로 말린 것으로 차도 끓여먹고 식초도 해 먹다가 최근에 지인이 발효 율피를 추천해줘서 물에 타서 수시로 먹고 있다고 해요. 식욕도 감소되고 뱃살 감량하는 데도 더 시너지가 된 재료라고 해요.
밤의 속껍질인 율피는 동의보감중에서 율피가 설사, 소화불량,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래서 약재로도 사용됩니다. 한방에서 주름방지와 피부의 열을 다스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율피가 뱃살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율피에서 주목해야 할 성분은 바로 엘라그산입니다. 율피 속 엘라그산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몸속 지방분해 촉진과 내장지방이 뿜어내는 염증물질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특히 중년 여성의 경우 지방을 분해, 배출하는 여성 호르몬이 줄어들면서 뱃살이 찌는 경우가 많은데 이 엘라그산은 천연 에스트로겐이기 때문에 중년 여성의 뱃살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갱년기가 되면 에스트로겐이 감소해 복부 비만 유병률이 44.5% 증가한다고 해요. 에스트로겐과 구조가 비슷한 게 엘라그산인데 율피 속 엘라그산은 여성 호르몬을 대신해 지방 세포 억제와 내장지방 축적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실험 및 치료의학저널에 따르면 12주간 고농축 엘라그산을 투여해 복부지방량이 64.2%가 감소했다고 해요.
이렇듯 율피 속 엘라그산에 대한 연구가 이어지면서 영양 흡수를 도울 수 있는 방법으로 발효를 접목한 발효 율피에 대한 연구도 활발한데 율피는 수분이 많아 그냥 보관하기에는 잘 썩기 때문에 건조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여기에 발효 공정을 더한 것이 발효 율피로 엘라그산 함량 증대와 체내 흡수율이 높아져 뱃살과 내장지방 감소에 더욱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효식품은 소화효소, 비타민 등 영양 성분을 증대시킵니다.
대한 식품영양학회에 따르면 발효 율피를 먹인 생쥐는 저탄 고지 식단을 먹은 그룹에 비해 체중 증가가 감소하고 복부지방 중량도 낮아졌다고 해요. 석류랑 같은 양이라 발효 율피로 1그램 먹는게 낫겠어요.
발효율피 섭취법.
뱃살 감량을 위해 발효 율피를 하루 2잔 섭취하면 된다고 해요.
발효 율피를 샐러드에 뿌려서 먹어도 돼요.
여기에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면 더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율피에는 밤 알맹이에는 없는 타닌이란 성분도 있는데 발효 율피 속 타닌 역시 흡수율이 높고 체내에서 지방 흡수를 돕는 담즙산과 결합해 내장지방을 배출하기 때문에 뱃살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율피 식초 만드는 법- 1. 천연발효식초 500ml를 소독한 유리병에 부어주세요. 2. 말린 발효 율피 2줌을 넣고 설탕 1큰술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상온에서 3일 정도 숙성시키고 물 1컵에 1 티스푼 넣어 마시거나 음식에 활용해주세요.
발효 율피 감자 샐러드 만드는 법.
1. 찐 감자 2개를 으깨준다.
2. 요구르트 2큰술, 파프리카 1/3개 옥수수 1큰술을 넣어준다.
3. 발효 율피 반 티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발효 율피 속 엘라그산과 감자의 사포닌 성분이 만나게 되면 내장지방의 염증 억제와 배출에 시너지 효과를 주는데 게다가 요구르트 속 유산균이 발효 율피 속 엘라그산이나 타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의 흡수율을 더욱 높여주기 때문에 발효 율피와 감자, 요구르트를 더한 샐러드는 뱃살과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영양적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율피 섭취 시 주의사항.
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해주세요. 말린 율피 하루 1줌, 발효 율피 하루 1000mg 섭취가 적당합니다.
<출처: MBN 천기누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