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수록 치명적이지만 피할 수 없는 것? 중년이 되면 바로 알 수 있는 나잇살이죠. 흔히 얘기하는 뱃살이 다 같은 뱃살이 아닙니다. 특히 조심해야 하는 뱃살이 있습니다.
말랑말랑한 피하지방과 딱딱한 내장지방이 있습니다. 피하 지방형 뱃살과 내장 지방형 뱃살은 전혀 다릅니다. 내장 지방형 뱃살은 각종 대사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nature medicine 2019에 따르면 내장지방이 1kg 늘면 당뇨병 확률이 여성은 7배 남성은 2배 증가한다고 해요.
신경학 연보 2010에 따르면 내장지방이 증가할수록 뇌 용량이 감소한다고 해 치매 확률이 증가한다고 해요. 뱃살이라고 해서 다 같은 뱃살이 아닙니다.
뱃살 타입 알아보는 법.
1. 허리를 세워 의자에 앉는다.
2. 한쪽 다리를 땅에서 띄운다.
3. 반대쪽 다리에 힘을 주며 일어난다.
일어날 때 내장지방이 많다면 한쪽 다리로 일어나기 힘들고 연속해서 몇 번 일어나는지가 중요하다고 해요. 40대라면 11에서 15회 50대는 6~10회 60대는 3~5회입니다. 비만해서 테스트 동작을 따라 하지 못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뱃살이 많을수록 사망위험이 증가합니다. 임상의학저널 2019에 따르면 허리둘레 5cm 증가하면 사망률이 10%가 증가한다고 해요.
내장지방 타파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재료- 모로실의 효능
모로실은 이탈리아 시칠리아섬의 에트나 화산에서 자라는 블러드 오렌지의 한 품종입니다. 지중해 지역 사람들이 약용으로 사용해온 약용 과일로 과육이 검붉은 모로 오렌지를 100% 농축한 게 모로실이라고 해요.
모로실이 내장지방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이유는 에트나 화산 지대에서 자라는데 에트나 화산은 해발 3323m고 일교차가 10도 이상이 난다고 해요. 모로실은 가혹한 기후 환경에서 콜드 스트레스를 견디며 성장합니다. 성장과정에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생성합니다. 열매의 색이 진할수록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모로실에는 안토시아닌의 핵심성분인 시아니딘-3-글루코 시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모로실 속 시아니딘-3-글루코 시드를 만들어내는 루비 유전자 때문인데 루비 유전자는 안토시아닌의 발현을 촉진한 다고 해요. 루비 유전자가 많을수록 안토시아닌도 증가합니다. 모로실은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며 스스로 항산화 물질을 생성하게 됩니다.
요오드 용액을 활성산소로 가득 찬 인체로 가정하면 대표적인 항산화물질인 비타민C를 넣으면?
항산화물질이 체내 노폐물을 청소한 것과 같은 효과라고 해요. 생물화학저널 2006에 따르면 모로실의 항산화력은 비타민C의 최대 370%라고 해요.
모로실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가 내장지방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RDE Clinical 2021에 따르면 내장지방이 14.91% 줄어들고 복부지방은 10.84% 줄고 허리둘레가 3.56% 줄었다고 해요.
모로실은 소식 효과를 극대화해준다고해요. 지방합성 억제를 도와 소식효과를 높여줍니다.
적게 먹어도 살찌는 사람과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사람의 차이가 개인마다 소비할 수 있는 지방의 열량, 에너지 소비량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해요. 모로실의 시아니딘-3-글루코 시드는 에너지 소비량을 높여 지방 태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모로실의 시아니딘-3-글루코시드는 어떻게 에너지 소비량을 높일까? 모로실로 인해 에너지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지방이 녹는다고 해요. 지방의 소비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모로실 섭취 후 지방조직의 변화를 관찰 연구했는데,동물 실험결과 12주간 모로실 섭취후 복부 지방세포 크기가 2배 이상 감소했다고 해요.
모로실은 심혈관 질환 및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식물 화학 학술지 2017에 따르면 모로실 속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전 생성을 억제해줍니다. 항산화 물질이 암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로실 섭취 시 주의점.
일일 섭취 권장량은 400mg을 준수해주세요. 섭취 전 식약처에서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증받은 원료인지 확인 후 섭취해주세요. 모로 100% 추출물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면 체중 감소에 더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신부 및 특이 질환자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해주세요.
균형 잡힌 식단으로 급하지 않게 건강하게 살 빼보세요.
<출처: MBN 엄지의 제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