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보다 가볍고 겉절이보다 매력있죠. 각종 채소와 상큼한 소스를 버무려 먹는 배추샐러드 레시피입니다. 영양이 듬뿍인 배추샐러드. 배추로도 근사한 샐러드가 가능합니다. 매콤해서 한국인 입맛에 제격이에요.
1. 저장해 놓은 배추는 수분이 날아가면서 단맛이 상승합니다. 배추속대 250g은 먹기좋게 한입크기로 썰어주세요.
2. 쪽파 40g도 5cm 정도로 썰어주세요. 오이 100g은 반 잘라 반달썰기해주세요. 배추, 상추, 무 등을 절여 곧바로 무쳐 먹는 반찬이 생절이에요. 오이는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3. 집에 남아있는 사과를 사용해주세요. 사과 1/2개,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사과 대신 배를 사용해도 좋아요. 단감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기호에 따라 원하는 과일을 사용해 주세요.
4. 집에 있는 재료로 후딱 만드는 드레싱이고 두루두루 활용하기 좋은 레시피에요.
물 2큰술, 진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식초 1큰술,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는 생략가능합니다. 식용유 1큰술, 참기름과 들기름을 제외한 기름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드레싱에 식용유를 넣어 주면 맛이 부드럽고 소화가 더 잘됩니다.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주세요. 통깨 1/2큰술을 넣어 섞어주세요.
5. 손질한 채소, 편 썬 생밤 65G을 섞어주세요.
6. 드레싱을 넣어 무쳐주세요. 송송 썬 홍고추 1개를 넣어주세요.
7. 접시에 담아 돌돌만 건대추 30G 볶은 호두 25g 을 올려주세요.
배추 샐러드는 한식과의 조화도 좋습니다. 고기반찬과 최고의 궁합이에요. 식사 전에 입맛 돋우는 요리로 딱 좋아요.
한식에 서양식 샐러드는 잘 어울리지 않아요.
출처: EBS1 최고의 요리비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