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재테크책 한권씩은 꼭 읽어보려고 노력중이거든요.
실천은 하지 않아도 알고 있고 계속 읽다보면 본것중의 하나는 시도해보지 않을까해서요.
쫄보라... 위험한것에 도전하는 능력이 많이 부족해요.
하지만 진정 부자가 되고싶다면 위험감수를 해야한다고 그러더라고요.
대신 남의 이야기만 듣고 해야할 것이 아니라... 자신이 공부하고 발품을 팔아서 정보를 얻고 결정할 것!
제목이 너무 낯익어서 가져오긴했는데~ㅎㅎㅎ 얼마전에 카페에서 많이 봤던 거더라고요.
사람들이 자주 말하길래 뭔가했는데...^^
카페라테 효과는 습관처럼 마시는 커피 한잔 값을 아껴 미리 노후에 대비할때 얻는 효과를 말해요.
작은 눈송이지만 이를 높은 언덕에서 굴려 눈덩이로 키우자는 전략.
워런 버핏도 복리의 마법으로 세계 최고의 투자자가 되었죠.
이분은 재테크 책이라면 이름이 꼭 나오고야 마는 군요.
이 이론은 원래 미국에서 시작된거라고해요. 커피들을 자주 매일 마시니깐 나온건데 우리나라도 요근래 커피사업이 엄청나게 커졌죠.
식후 커피는 필수로 마시고 오히려 밥값보다 훨씬 비싸기도해요..ㅠㅠ
정말 자릿값이라고하지만 커피 늠나 비싼거같아요. 그래서 오히려 이 이론을 적용하기엔 딱이죠!!
우리가 조금만 몸을 귀찮게하면 생각보다 많은 돈을 모을수 있을거에요.
이런 비슷한 개념의 적금도 나왔더라고요. 카카오뱅크에서 한주에 1000원이고 천원씩 붙게되서 24주에 끝나는 상품이더라고요.
뭔가 끝내고나면 뿌즛할거 같긴해요...^-^
꼭 커피가 아니어도 된다고. 담배든 뭐든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것. 하루 4000원만 아끼면 30년후엔 얼추 2억원이 된다는데 고민할 이유가 없죠.
그리고 이런 푼돈을 모으고 모아서 미래를 위해 노후대비를 해놓는거죠.
돈이 스스로 굴러다니면서 나에게 가져다줄 루트를 말이죠.
요즘엔 평생직장이란 개념도 없어지고 60세가 되면 일을 그만두게되고 수명이 100세까지 길어지면서 남은 30~40년동안 써야할 돈을
미리 계획해놓고해서 나중에 나이가 들어 당황하지 않고 일만 하고 살지 않는 삶을 살라고 얘기해주는 책이에요
물론 처음 종잣돈은 저축을 통해서 모아야하고 나중엔 다시 여러가지들의 연금과 부동산 주식등등의 방법들을 가르쳐줘요.
역시 재테크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씩 읽어보면 좋아요.
다만 글이좀 빽빽이 많은편이라 술술 읽히지는 않더라고요. 그래도 내용들이 나한테 도움된다고하니 조금씩 읽어가게되더라고요..^^
어렵게만 생각하니깐 한없이 어려워져서... 우선 저는 책가 유튜브 티비등등을 통해 좀더 가까워지려고하네요...^^
좋은 책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세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