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야기

농협 신용카드 해지하는 방법.

by 속좁은펭귄 2019. 8. 5.
반응형

엄마 아는 분이 농협 다니시는데 카드 만들어달라고 부탁하셔서 또 만들어오셨더라고요. 미니멀하느라~ 카드도 정리하고 딱 하나 남겨놨는데 다시 늘어났네요. 그리고 의무사용일 이런 거 없어서 몇 개월만 쓰고 해지해도 됩니다. 그러면 남은 개월 수 계산해서 남은 연회비는 다시 넣어주더라고요.  암튼 연회비는 낸거고 만들고 바로 또 취소하긴 그래서 그동안 쓰다가~해지하려고 했더니 방법이 세 가지가 있더라고요.

네이버에 검색해도 안나오고 지식인에도 없는 내용이라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가서 찾아봤어요.

 

 

 

농협 신용카드 해지하는 방법.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자주묻는 질문 중 메뉴에서 제신고/해지란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제신고/해지 메뉴가 있습니다. 

 

제신고/해지를 눌러보면 카드를 해지하는 방법이 상세하게 나와있더라고요.

해지방법은 영업점. 고객행복센터, NH농협카드홈페이지, ARS를 통해서도 가능해요.

 

1. 영업점을 신분증 지참해서 방문하면되요. 농협은행, 농축협 다 구분 없으니까 가까운 곳에 가셔서 신용카드 쓰는 거 해지하고 싶다고 하시면 될 듯합니다. 

2. 농협 ARS를 이용하는건데요 1644- 4000번으로 해서 2번 6번 4번을 누르면 되는데  일부 카드에 한해 가능하고 평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00시부터 22시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주말에도 가능하니 시간내기 바쁘신 분들은 ARS를 이용해 해지하는 방법도 좋을 거 같습니다. 

3. 저는 농협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했어요. 00시부터 22시까지 평일주말 상관없이 가능해요. 시간이 훨씬 자유롭죠. 

카드에서 카드등록/관리에서 카드 해지 신청을 누르면 가능해요.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가입해서 로그인하거나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4. 농협카드앱을 이용하는 거예요. 이건 일요일은 불가하고 아침 8시부터 23시까지 가능합니다.  일요일은 불가합니다. 카드에서 카드 등록/관리, 보유 카드를 조회/해지를 선택하면 되는데 신용카드는 신청일 현재 미결제(미청구) 대금이 있는 경우에는 해지가 안되요. 단 유효한 신용카드가 남아있는 경우엔 해지 가능합니다. 체크카드는 미결제금액 상관없이 가능하다고해요.

 

 

제가 이용한 방법은 홈페이지를 이용해 해지해봅니다. 카드 부분을 누르면 카드 등록/ 관리 부분에 플러스 표시 있죠. 그 부분을 눌러주면 메뉴들이 나와요.

 

카드 해지 신청 있죠? 거기 눌러주면 돼요.

 

 

엄마 꺼라 들어가 보니 신용카드 1개랑 체크카드 1개 있다고 나와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전에 해지하는 경우에는 연회비는 해지한날부터 일할 계산되어 반환해준다고 하네요. 진즉 더 일찍 해지할걸 그랬나 봐요. 암튼 해지 신청에서 해지를 눌렀는데

 

 

요렇게 포인트 있으면 캐시백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200 포인트 있는데 캐시백으로 신청하니깐 수수료 이런 거 없이 그냥 통장으로 200원 넣어주더라고요. 그리고 해지하기 전날 사용한 금액이 있어서 안돼서 메뉴 중에 선결제 부분 눌러서 결제해준 다음에 해지 신청하니깐 되더라고요.

 

 

해지 완료됐다고나 와요. 뭔가 하루에 하나씩 버리고 정리하고 미니멀하려고 하니깐 단순하고 필요한 거만 있는 게 좋더라고요.

날도 너무 덥고 해서 대신 해지 신청해드리느라 홈페이지를 사용했는데요. 편리하고 쉽고 좋아요. 

사용하는 사람이 검색해보고 좋은 혜택 있으면 알아서 챙겨 드시고요. 누가 챙겨주진 않더라고요. 모르면 나만 손해입니다.  좀 더 부지런하게 움직여서 좋은 정보 있음 같이 공유하고 나눠 가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