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의 비법으로 면역력을 관리 중이라는 오늘의 탑 바디는 예사롭지 않은 노래실력을 가진 데뷔 30년 차 트로트 가수 연정님입니다. 2013년 직장암 판정을 받았는데 그때 나이가 40대였다고 해요.
탑 바디 트로트 가수 연정님의 건강관리법.
직장암 진단을 받기 전 몸에 이상을 느꼈고 몸에 얼음덩어리가 들어오는 것처럼 함 여름에도 추워서 힘들었다고 해요. 그래도 초기에 발견해서 바로 제거 수술을 했는데 피부에 빨간 버짐이 일어나고 노래 부르기도 힘들었다고 하네요. 지금은 완치는 했지만 마음은 자유롭지 않았다고 해요. 몸에 면역력이 떨어졌다고 생각되면 NK 세포 활성도 검사를 해보는 게 좋은데 500 이상이면 정상이라고 해요. 암 재발, 전이는 걱정 안 해도 되는 면역 수치인 900 넘게 나왔더라고요. 면역력이 좋아야 암 재발 확률도 낮아집니다.
관리 비법 1. 엉덩이 골반 강화 운동- 꾸준한 운동을 통해 몸에 체온을 올려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일주일에 못해도 3~4회 정도는 잠자기 전후에 운동을 한다고 해요.
엉덩이 골반운동은 양 무릎을 세우고 어깨너비만큼 벌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어 올려주세요. 다리와 들어 올린 엉덩이를 일자로 만들어야 합니다. 5~10초간 엉덩이를 들어 올렸다 내렸다 반복해주세요. 한 번에 10회 하루에 5세트 정도가 효과적입니다. 강한 운동이 아닌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두 번째 비법은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의 샐러드 식단과 따로 챙겨 먹는 PGA-K
면역력 관리를 위해 챙겨먹는 PGA-K 란? 폴리 감마 글루탐산 칼륨이라고 해요. 아미노산의 한 종류로 글루탐산 여러 개가 연결된 고분자 물질이에요. 인체 면역 활성화를 돕는다고 해요. 콩을 발효하면 생기는 미생물 바실러스균의 대사산물에 끈적끈적한 점액질로 극소량 발견되는 중요 성분입니다.
면역기능 증진을 돕는 성분만 분리한 99.8% 고순도 물질인 PGA-K를 섭취하면 소장을 타고 내려가겠죠. 소장 점막에 있는 장관 상피세포를 자극하고 수용체와 결합한 PGA-K는 면역세포를 활성화한다고 해요. 이때 NK세포 역시 활성화가 됩니다. NK세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활성도입니다. 활성도가 높아야 더 많은 바이러스와 싸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활성도가 낮아지면 NK세포 역시 나이가 들면 노화합니다. 일반적으로 20대 때 가장 활성도가 좋은 면역세포. 매년 면역세포의 활성도가 떨어진다고 해요. 후천적 노력으로라도 NK세포 활성도 관리가 필요해요.
99명의 건강한 성인 하루 1g 8주 섭취 후 PGA-K 면역력 변화를 관찰해보니 52.3%가 증가했다고 해요. 상황버섯추출물보다 3.32배 면역력이 좋아졌고 인삼추출물보다는 1.54배 증가했다고해요. 면역학 저널 2009에 따르면 암세포 쥐에게 PGA-K를 투여한 결과 암세포 32%를 억제했다고 해요. 그리고 NK세포 활성도도 12.5배 증가했다고 해요.
PGA-K는 사스 바이러스 억제 효과도 있었다고 해요.
물에 타서 먹으면 맑은 거 같으면서도 걸쭉한 느낌에 사과주스 맛이 난다고 하네요.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0mg 맞춰서 섭취하면 좋아요. 특이체질,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전문의 상담 후 섭취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 기능성 인증 여부 확인은 필수입니다.
<출처: tvN 프리한 닥터 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