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야기

프리한닥터M, 시험관시술에 대해서.

by 속좁은펭귄 2021. 5. 25.
반응형

띠동갑 닭띠 부부인 박동빈과 이상이가 나왔더라고요. 실제 나이는 41세인 이상이의 난소 나이는 무려 20세라고 하네요. 시험관 아기 2번 도전하고 이번에 티브이에 나오면서 세 번째 도전이라고 해요.

 

 

 

시험관 아기가 남자는 힘든 게 별로 없는데 여자분들은 정말 많이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혹시나 실패했을 때 걱정이 더 큰 동빈은 힘들어하는 아내를 지켜봐야만 해서 더 힘들다고 해요. 아이를 갖겠다는 희망으로 하나하나 습관들을 바꿔왔고 커피와 콜라 대신 루이보스차를 먹는다고 해요.

3차 시험관 시술 그 결과는?

루이보스티는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 차라 불리는데 루이보스티의 효능이 항산화 작용, 면역력 증진,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며 칼슘의 함유로 임산부뿐 아니라 노약자에게도 좋다고 해요. 다만,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저혈압인 사람은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난임치료를 해보면 부부가 항상 같이 오는데 같이 상담하는 부부가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해요. 그리고 남편분의 좋은 말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누구 하나만의 노력으로는 좋은 결과를 얻기가 어렵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 3차 시험관 결과는 HCG 수치가 99가 나와서 임신 성공이라고 합니다. 초기 임신에는 착상만큼 관리도 중요하다고 해요. 분만할 확률은 80퍼센트고 아기집 확인은 5주 차에 심박동 확인은 6~7주 차에 가능하다고 해요. 그때는 분만 확률 90 퍼센트 이상이라고 합니다. 12주가 넘어가야 유산할 가능성이 없어집니다. 임신 초기에 약 복용은 최대한 자제하느게 좋고 엽산은 꼭 챙겨서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정확한 임신 수치인 HCG가 뭘까요? 임신 4주 차 수치로 볼 수 있는 건데 피검사에서 나온다고 해요. 안정기인 12주까지는 조심하는 게 좋다고 해요. 체외 수정을 시도하면 쌍태아의 가능성이 높지만 수치면으로는 확인이 불가하다고 해요. 초음파 검사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출처: tvN 프리한닥터 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