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천기누설, 주름개선에 좋은 식재료, 바지락의 효능과 섭취법.

by 속좁은펭귄 2022. 4. 24.
반응형

많은 분이 주름 개선을 하면 콜라겐이 풍부한 식재료를 먼저 떠올리는데 콜라겐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음식들의 흡수율은 그다지 높지 않다고 해요. 때문에 주름 개선을 위해선 우리 몸속에서 탄력을 보충해 주름을 채울 수 있도록 콜라겐과 엘라스틴 단백질의 합성을 도와주는 식재료를 섭취해야 합니다. 

 

 

 

주름개선을 위해 섭취하면 좋은 식재료, 바지락의 효능.

갯벌의 숨은 보석인 바지락, 4월엔 통통하게 살이 올라 맛과 영양이 가득합니다.  시원한국물인 바지락 칼국수, 쫄깃하고 매콤한 바지락무침, 봄철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죠. 바지락에는 타우린이 많아 피로와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바지락이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바지락엔 미의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비오틴이 우리 몸에 들어가면 탄력을 책임지는 엘라스틴의 합성을 촉진해 주름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대한 화장품 학회지에 따르면 비오틴 겹 필시 피부가 건조해지고 피부와 점막에 영양 장애를 일으킵니다. 비오틴 함량을 보면 100g 당 표고버섯이 7.97 대두가 11 바지락 22.7이라고 해요.

바지락에는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셀라늄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피부가 노화되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바지락 속 셀레늄 성분이 피부 노화를 막아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한 암 예방 학회지에 따르면 셀레늄의 적절한 섭취는 노화 과정을 지연하고 젊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를 구성하는 메티오닌이 풍부한 바지락,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주름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탄력 단백질 합성을 돕는 조개류의 제왕인 바지락입니다. 

바지락 칼국수로 활용되지만 칼국수는 밀가루로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주름을 유발하죠. 바지락 무침은 또 자극적인 양념으로 주름을 악화시킨다고 해요.

 

주름개선에 도움 되는 바지락 활용법은?

바지락 된장국 만드는 법.

양송이버섯은 버섯 중에서도 단백질 함량이 높은 편인데 이처럼 양송이버섯에 풍부한 단백질과 바지락에 풍부한 비오틴이 만나면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오틴 성분은 수용성이기 때문에 된장국을 끓여서 국물까지 함께 드시면 국물로 빠져나갈 수 있는 비오틴의 흡수율을 높여 탄력 단백질 합성에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냄비에 된장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해감된 바지락 3줌을 넣고 끓여주세요.

2. 썰어둔 두부 반모와 양송이버섯 2줌 채소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피부 탄력에 좋은 바지락무침 만드는 법.

냉이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바지락과 냉이를 함께 섭취하면 바지락 속 셀레늄의 항산화 기능을 냉이 속 비타민C가 높여주는데 활성산소에 의해서 생기게 되는 피부 노화를 막아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 바지락을 끓는 물에 1분 정도 데친다. 

2. 냉이를 약간의 소금을 넣은 물에 숨만 죽게 데친다.

3. 간장 2스푼, 들깻가루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참기름 1스푼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4. 양념장에 바지락과 냉이를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바지락 섭취 시 주의사항.

비타민 c가 풍부한 깻잎과 열무 등 바지락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다고 해요. 과다 섭취 시 복통을 유발합니다. 알맹이 기준 하루 500g 이내로 섭취를 권장합니다. 

 

<출처: MBN 천기누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