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감칠맛 폭발이라는 김장아찌. 김장아찌의 감칠맛 높여주는 비법이 간장게장 국물이라고해요. 간장게장에서 게만 건져 먹고 버리게 되는 국물을 활용해 보세요.
1. 곱창김은 첫수확한 김으로 부드러워 물에 닿으면 녹기 쉬워요. 장아찌는 가성비 좋은 김밥용 김으로!!
달군 팬에 김 2장씩을 앞뒤로 초록빛이 날 때까지 구워주세요. 총 10장 구워주세요.
식감이 질기고 비릿한 맛이 나는 생김, 김을 굽는 이유는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그래야 장아찌 양념이 잘 뱁니다.
2. 종류 무관하게 남은 간장게장 국물만 있으면 풍미를 높여줍니다. 간장게장의 감칠맛을 품은 꽃게장김장아찌!
구운 김은 세로로 2등분해주세요. 김을 다시 3등분으로 잘라주세요.
3. 쪽파 5뿌리를 송송 썬다. 홍고추 3개와 청양고추 4개는 반을 갈라 씨를 빼고 송송 썬다.
4. 간장게장 국물 1컵(200ml)를 넣고 다진마늘 2큰술, 청주 3큰술, 참기름, 참깨 각 2큰술을 넣는다. 썰어둔 쪽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는다.
5. 사각 용기에 김 2장씩, 김 2장마다 양념장을 1큰술씩 올려주세요. 들러붙지 않게 양념장은 중앙에 올리기!!
김 2장마다 중앙에 양념장을 1큰술씩 놓고 차곡차곡 쌓아 올려주세요. 남은 양념장은 김위에 부어주세요.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됩니다.
김 사이사이 공간이 있어 들러붙지 않는 것이 장점이에요. 다진 채소가 들어가 씹는 맛이 일품이라고 해요. 약 3주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해요.
출처: MBN 알토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