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번 주는 코로나 19로 침체된 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 홍성으로 출동합니다. 홍성에서 첫 번째로 맛볼 음식은 남당항의 별미인 새조개입니다.
제철맞아 맛과 살이 제대로 오른 새조개를 각종 채소를 넣은 맑은 육수에 풍덩~ 졸깃하고 달큼한 새조개 맛의 끝판왕 새조개 샤부샤부입니다.
새조개로 유명한 홍성 남당항, 쫄깃하고 부드러운 새조개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유의 맛과 식감이 생생히 전해진 다고 해요. 김프로를 애달프게 하는 그런 존재라고 하네요. 새조개는 명품 중의 명품인 조개르메스라고 불린다고 해요. 단체 활동을 하지 않고 솔로 활동만 한다고 해요. 무엇을 기대하든 기대 그 이상이라고 해요.
충남 홍성군 ㄴ 새조개 전문점.
A세트 4인분으로 주문, 새조개 1kg +주꾸미+ 주꾸미 탕탕+석화찜+키조개+전복+멍게+가리비+ 피조개 무침+해삼+칼국수 사리가 나와요.
새조개는 겉모습이 일반 조개와 비슷하나 껍질을 깐 모양이 새 부리와 비슷해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남당항 새조개가 유명한 이유가 자연산 새조개는 양식이 불가해요. 1980년대 천수만 방조제 축조 당시 황토가 갯벌로 유입되면서 새조개가 서식했고 수온과 수질이 적합해 알이 굵고 맛이 뛰어나 새조개 주산지로 남당항이 알려진 거라고 해요.
밑반찬으로 무김치, 배추김치, 당근, 견과류 조림, 양파장아찌와 간장과 초장이 나오고 새조개 샤부샤부용으로 백 상합과 키조개, 가리비, 전복이 나왔어요.
애피타이저로 멍게, 해삼, 석화찜, 주꾸미 탕탕이가 나와요. 쫄깃하고 찰진 식감이 매력적인 주꾸미 탕탕이, 매콤하고 새콤한 피조개 무침이 나오고 새조개 데쳐 먹을 깔끔한 채소육수가 나와요.
그래고 메인 세트인 새조개와 주꾸미가 향긋한 냉이와 함께 등장.
남당항 천수만에서 잡은 1년 산 새조개로 연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새조개와 주꾸미, 전복, 해삼, 멍게 조개 등 서해안 일대 국내산 해산물을 취급한다고 해요. 새조개는 주문 즉시 껍데기를 까서 내장 제거 후 씻어냅니다. 모래가 적어 오랜 해감이 필요 없는 게 특징입니다.
샤부샤부용 욕구는 전복껍데기, 조개껍데기, 무를 넣고 5~6시간가량 푹 끓여냄. 새조개로 간이 되기 때문에 별도의 간을 하지 않고 채소만 넣어서 제공한다고 해요. 끓이면 끓일수록 깊고 맛있어지는 육수가 됩니다.
사장님이 추천하는 새조개 샤부샤부 맛있게 먹는 방법.
오래 데치면 질겨지기 때문에 30초 정도 살짝 데쳐서 먹을 것. 먹는 추천 순서는 주꾸미를 먼저 먹고 다음 새조개. 그리고 그 외 먹고 싶은 조개류를 먹으면 된다고 해요.
입맛 제대로 끌어올릴 봄 대표 해산물 주꾸미와 갓 잡아먹는 싱싱한 제철 주꾸미로 만든 주꾸미 탕탕이.
데쳐진 주꾸미는 취향에 맞게, 간장, 초장에 찍어먹어도 그냥 먹어도 맛있다고 해요. 해산물 본연의 맛으로 즐기는 샤부샤부의 매력입니다.
주꾸미만 들어가 간은 거의 없이 시원함만 있는 육수가 됨.
냉이는 지금 넣기. 살짝 익혀서 새조개와 같이 먹기. 씹으면 씹을수록 새조개의 단맛이 느껴진다고 해요. 씹을수록 올라오는 새조개 특유의 달큼함이 있습니다. 냉이 향이 매력적인 새조개 샤부샤부. 새조개의 단맛과 냉이의 향긋함으로 육수의 맛이 확 달라졌다고 해요. 먹어만 봐야 알 수 있는 새조개의 맛. 독보적인 맛이라고 해요. 제철에 꼭 드셔 보세요. 은은하게 올라오는 새조개와 주꾸미의 감칠맛으로 국물 맛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고 해요. 새조개와 주꾸미와 냉이는 최강의 봄 트리오입니다. 제철 음식은 역시 산지에서 먹어야 제맛이죠. 아침 식사 메뉴로 제격이라고 해요.
사장님이 추천하는 새조개 맛있게 먹는 먹 팁은 새조개를 익은 김치에 싸 먹는 것입니다.
시원함의 대명사인 백 상합과 어패류의 황제 전복, 담백한 맛의 승부사인 가리비 모두 넓어서 끓여 먹기.
기다리면서 피조개 무침 먹어보기. 밥 비벼먹으면 무조건 맛있을 각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공깃밥 4개 주문함. 유민상의 팁 피조개 비빔밥으로 만들어 먹기. 피조개무침을 밥에 비벼 피조개비빔밥으로 즐겨보자. 김가루와 참기름도 넣어서 먹기. 샤부샤부 국물과 함께 먹으면 맛있다고 하네요. 사장님 팁인 김치와 새조개 먹으면 새 큰달 큰 케미를 뽐내 시원하고 개운하다고 해요.
세윤의 먹 팁은 새조개와 김치와 관자로 새조개 삼합으로 즐기기.
주꾸미도 지금이 제철이 알이 한가득 들어있더라고요. 또 하나의 백미인 풍부한 맛의 주꾸미 알.
주꾸미와 새조개로 깊게 우러난 국물에 칼국수 사리를 추가해서 먹기.
깔끔한 맛을 위해 칼국수 면은 익혀서 나오더라고요. 깔끔하게 식도를 씻어주는 칼칼함으로 시원하고 개운해 입가심으로 제격임. 갖가지 해산물로 우려낸 국물로 진한 맛으로 뚱 4 취향저격이라고 해요.
새조개와 갖가지 해산물, 냉이, 채소 등으로 한참 끓인 육수에 먹는 칼국수.
새조개 샤부샤부 최고의 맛은? 민상은 새조개 샤부샤부. 민경도 새조개 샤부샤부, 준현도 새조개 샤부샤부 세윤만 새조개 샤부샤부 칼국수네요. 산지에서 즐기는 제철 새조개의 맛이 최곱니다.
<출처: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댓글